mobile background
mobile background

농업과 유통의 환경 변화

내부요인

대기업 유통시장 점유율 심화

소비자 트랜드(On-Line, 간편식품)변화

농업인구 감소

농산물 유통시장의 다변화

외부요인

농산물 개방 가속화(WTO,FTA,DDA)

수입농산물에 의한 가격 경쟁력 약화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심화

글로벌푸드(종자, 패스트 푸드) 확산

광주남구로컬푸드직매장 운영

재단 설립일자
  •  2017.4.3

광주남구로컬푸드직매장 개장일자
  • 2017.5.29.

직매장 운영 목표
  • 신선한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제공
  • 로컬푸드 출하상품의 경쟁력 제고
  • 지역농민의 안정적 판로 확보, 유통기반 구축
수상내역
대회명주관훈격내용비고

2018년 지방자치단체 

상생협력·갈등관리 우수시책 경진대회

중앙정부

행정자치부

장려상

(장관상)

로컬푸드 

상생협력관계

2018.12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중앙정부

행정자치부

우수상

(장관상)

로컬푸드

성공사례

2019.03
2019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우수상

로컬푸드

우수사례

2019.07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농축 특산품 부문 우수상

‘2019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2019.7.25.)